[구매 가이드] 노트북 맥북 액세서리 비추천 템 사면 안 되는 것

사지마세요!

 

대부분의 글과 유튜브에서 추천 템은 다루고, 광고는 쏟아져 나오는데 사지 말아야 할 무언가에 대해서, 비추천하는 것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은 쉬쉬하는 분위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. 하지만 투자보다 저축이 중요하듯, 유의미한 구입에 힘쓰는 것보다 무의미한 구입을 막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 

 

그래서 오늘은 지갑을 지킬 수 있는, 굳이 사지 않아도 되는 액세서리들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.

 

출처 : 옥션 '맥북프로 터치바 케이스 2016'

1. 노트북 PC 케이스 (플라스틱 케이스)

흔히 전자기기를 잘 모르시거나 맥북 뉴비 유저들이 하는 실수입니다. 노트북이 너무 예쁘고 귀해서 어떻게든 기스없이 예삐여겨 새것 상태를 보존하고 싶은 마음에 두꺼운 케이스를 장착하는데요. 

 

이는 노트북 성능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.

 

 

* 쓰로틀링

쓰로틀링이라는 현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? 노트북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,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성능을 의도적으로 낮춰 노트북 온도를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즉, 노트북은 '열'에 굉장히 취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. 성능은 높아야 하는데, 성능을 높이기 위해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잘 배출도 해야 하는 어려운 구조입니다. 

 

정상적인 노트북 열배출 도식

핵심은 열 배출입니다.

 

하지만 노트북 외부 케이스(PC 케이스)는 굳이 굳이 노트북을 한번 더 감싸줍니다. 당연히 노트북 표면에서 방출되어야 했을 열이 케이스에 갇혀 한 번 더 노트북을 달구게 되고, 노트북 성능을 낮추는 원인이 됩니다.

 

케이스 장착시 노트북 열배출 도식

 

노트북 하단에 있는 구멍만 안 막으면 되는 거 아니냐?

아닙니다. 우리가 입과 코로만 숨을 쉬는 게 아니듯 노트북도 환기구로만 숨을 쉬지 않습니다. 표면으로도 열들이 빠져나가죠. 

 

환풍구를 막지 않는 것은 다행이지만, 표면을 막는 것 또한 노트북 과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👉 플라스틱 케이스는 오히려 노트북 성능을 낮추는 원인이 될 수 있다.

 

 

출처 : http://www.1300k.com/shop/goodsDetail.html?f_goodsno=215023214296&from=goshad&gclid=CjwKCAiAmrOBBhA0EiwArn3mfG8dnLoZHk3uCSVmntR_vpH-THoVetVFmSS2FJt1cnOz3HN25dgxihoCBiwQAvD_BwE

2. 외부 보호필름, 스킨

노트북 외부 보호필름 또한, 위의 노트북 케이스와 같은 이유로 노트북 발열 관리에 제약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습니다.

 

👉 외부 보호필름도 노트북 수명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!

 

 

3. 쿨러 스탠드

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이 쉽게 하는 실수가 노트북 스탠드를 살 때 쿨러 스탠드를 사는 것입니다. 유투버 존 스퀘어드님이 정확하게 왜 쿨러 스탠드를 사용하면 안 되는지 잘 정리해주셔서 영상 링크 남깁니다.

 

www.youtube.com/watch?v=zHI1cNOyFwQ

출처 : 유투브 존스퀘어드
👉 영상 요약 : 쿨러는 오히려 노트북의 공기 순환을 방해한다. 무의미하다. 그러니 그냥 높이 올라오고 환풍구를 막지 않는 스탠드를 사라! 

 

 

 

 

*사용된 이미지는 모두 제품 이해를 위해 첨부하였으며, 특정 브랜드와 관계없습니다.


 

[구매가이드] 노트북 맥북 마우스 구매가이드 제품 추천 (광고X)

노트북 마우스 구매 가이드 제품 추천 (광고X)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. 오늘은 노트북을 구매할 때 꼭 함께 구비해야 하는 마우스에는 어떤 제품이 있

slowslow.tistory.com

 

[마케팅 전략] 평생 회원권을 비추천 하는 이유. 구독 결제의 단점

[마케팅 전략] 평생 회원권을 비추천하는 이유 (아마존 프라임 넷플릭스) 마케팅의 관점에서 평생 회원권이 대부분의 경우 왜 비합리적인 구매가 되는지, 왜 비추천을 하는지 설명하고자 합니다

slowslow.tistory.com

 

[총정리]SQLD (SQL개발자) 공부기간 시험일정 난이도

[총정리] SQLD (SQL개발자) 자격증 공부기간 시험일정 난이도 디지털 마케팅 자격증 SQLD란 무엇인가? SQL 개발자(SQLD*, SQL Developer)란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응용 소

slowslow.tistory.com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