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민을 그만하고 할 일을 정해보자.

 

Objective 1 : 총소득을 늘리기.

 

1) Key Result 1 : "올해 안에 이직 완료하기 100%" : HOLD

이직을 하려고 했다. 몇 개는 면접도 보고 합격도 했는데, 원하는 규모의 회사는 합격하지 못했고 공고도 없는 상황이다. 공고 자체가 없는 상황에서 비집고 들어갈 틈도 없고, 내 연차도 아직 시장에서 원하는 것에 비해서 낮아서, 일단 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
 

지금보다 작은 규모의 회사는 갈 수 있지만, 가게 되어서 만족할 것 같지 않고 오히려 커리어가 흔들릴 위험이 걱정된다. 해서, 일단 이직은 인바운드로 요청이 오지 않는 이상 올해는 홀딩하는 게 좋을 것 같다.

 

2) Key Result 2 : "부가 수익을 만들기" ( KR1의 대체재 ) : NEW

사실 KR 1이 O1의 유일한 KR이었는데, KR 1이 홀딩되면서 새로운 KR이 필요해졌고, KR2를 작성하게 됐다. 일단 강의 / 전자책을 알아보려고 한다. 전자책은 내가 쓰려는 하나의 주제가 가능한 주제인지 크몽에 문의를 한 상태이다.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자책 작성 외에, 강의 진행을 다시 고려해 봐야겠다. 누군가 원하는 완벽한 강의를 만드는 게 아니라, 내가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이야기를 담는 게 중요할 것 같다. 일단 시도해 보자.

 

일단 전자책은 문의한 주제는 가능하다고 답변이 오면 쓸 거고, 생각하고 있는 다른 주제는 2023.09 안에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써야겠다.

강의는 예전에 잡아둔 가안이 있는데, 가장 쉬운 내용으로 주제를 다시 정해봐야겠다. 

 

고 퀄을 위해 충분히 고민하는 것도 좋지만, 고민만 하다가 아무것도 안 하는 건 최악이다. 충분히 고민했다고 생각된다면 빨리 실행하자. 시간이 많지 않다.

+ Recent posts